앞선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
‘산업용 씰’ 선도적 디벨로퍼로 도약


생산성, 품질, 설비, 안전/환경 등 4대 품질경영혁신 실천으로 국내 최고 씰업체로 자리매김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의 기틀 확립… “2020 해외수출 300만불 달성” 목표


www.innores-seal.com

메인.jpg

<(주)이노레스씰 인천 사옥 전경>

1990년 창사이래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유공압 씰, O-ring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기업으로 선도적인 시장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는 (주)이노레스씰(대표 윤덕인)은 그동안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와 기술개발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동종업계 관련시장의 선도 사업자로서 위상을 다지고 세계 시장 개척에 있어서도 상당한 역량을 발휘하는 등 더 큰 성장을 추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고무 씰 제품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며 고객과의 동반성장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있는 (주)이노레스씰은 현재도 ▲생산성 혁신 ▲품질혁신 ▲설비혁신 ▲안전/환경 혁신이라는 회사의 4대 품질경영혁신 목표를 꾸준히 추구해 나가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세계 1등 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이를 위한 최고의 인재양성”이라는 비전을 통해 (주)이노레스씰은 ‘New Tomorrow, Better Future’를 위한 미래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혁신 경영을 지속하면서, 2020년 해외수출 300만불 달성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 멈춤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주)이노레스씰은 내년 4월 16~19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화학산업계 대표적 장치·공정(Processing) 기술 전시회인 ‘제11회 국제화학장치산업전(koreaCHEM 2019)’에 참가해 자사의 대표적인 오링, 가스켓, 유공압씰, 고무제품 등 자사의 대표적인 제품 라인업을 출품할 예정이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과감한 투자와 지속적인 R&D 통한 혁신 경영의 지속
20여년 동안의 기술고도화 및 노하우 바탕으로 비약적인 성장

대표 인물.jpg

<(주)이노레스씰 윤덕인 대표>

국내 최고의 유공압 씰, O-ring을 비롯한 기타 산업용 씰 전문제조기업으로 20여년을 한결같은 기술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주)이노레스씰은 창립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유공압 씰, O-ring에 대한 특허와 상표등록으로 동 분야에 있어서 국내 최고의 위상과 기술역량을 공고히 하고 있다. 회사 설립시기인 지난 1990년, 현 회사의 전신인 ‘뉴씰텍-NST’로 창립해 열정적인 R&D 투자를 전개하며 단기간에 1993년 한국씰마스타 거래를 시작으로 미국 듀라탈릭社(현 Flowerve社)에 FKM, EPDM, NBR O-ring 업체 등록 등의 성과를 창출하며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
이후에 회사는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전개하며 1999년 뛰어난 내열성과 화학반응 공정에 있어서 우수한 저항성, 플라즈마 환경에서도 우수한 내구성 등을 갖춘 최고의 고무제품의 혁신기술이자, 자사 대표 브랜드인 ‘TechResⓡ’을 본격 론칭하고 생산을 시작했다. 회사는 혁신적인 ‘TechResⓡ’ 고기능성 신소재 기술을 보유하며 고속 성장을 이어나갔고, 이를 통해 지난 2002년 ISO 9001 인증을 획득(2002)하고 2004년 하이닉스와 반도체 부품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
회사는 이후 내수시장 장악력 확대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5년 법인전환을 통해 현재의 사명(社名)인 ‘(주)이노레스씰’로 변경하고 2008년 ▲ISO 14001 인증 획득 및 ▲이노비즈/벤처기업 인증 등을 획득하며 회사의 대외적 신뢰도 제고를 통한 세사 확장을 꾀하기 이르렀다.
법인전환 및 사명변경 후 (주)이노레스씰은 R&D에 대한 보다 공격적인 투자를 지속하며 국내 관련시장을 선점해 나갔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대기업과 납품계약을 체결하며 유공압 씰, O-ring 부문 선도업체로서 가치를 인정받기 시작했는데, 대표적인 성과로는 ▲(주)유도 ‘PTFE SEAL/불소고무 O-ring’ 공급 및 ▲(주)한국가스기술공사 ‘RUBBER SEAL’ 공급,  ▲CJ제일제당(주)에 ‘BOWL GASKET’ 공급 ▲한국수자원공사 ‘VE SEAL’공급▲한국수력원자력 ‘핵ㅤㅍㅖㄱ기물 COVER SEAL’ 공급 등이 있다.
이 같은 비약적인 성장과 성과를 바탕으로 회사는 품질의 고급화는 물론 세계화를 위한 미래지향형 R&D 투자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갔고, 지난 2013년 무렵 기술개발 돌입 1년 만에 업계 내에서도 혁신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유공압씰/I-RING 개발을 완료하고 비전검사기를 도입하여 외관 및 치수의 전수검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 내수선점과 글로벌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TechResⓡ’ 기술 기반 업계 최고수준 품질 안전성과 고성능 실현
제품 손상이 큰 화학 및 플라즈마 공정 최상의 솔루션 호평

사진2.jpg

사진3.jpg

<(주)이노레스씰은 O-Ring 제품군은 회사의 창의적인 ‘TechResⓡ’ 소재기술을 기반 업계 최고수준의 내구성과 성능을 자랑한다.>

이처럼 (주)이노레스씰은 O-Ring, 가스켓, 유공압씰, 고무제품 등의 품목에 있어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수의 산업분야에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사의 품질력 증대는 물론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주)이노레스씰의 제품군은 기술적인 부분에서 완벽한 성능과 스페셜리티한 고객장점을 자랑하고 있다. 각 제품별 특장점은 확연하게 구분된다.
이노레스씰의 모든 제품군은 자사의 독보적 기술 브랜드인 ‘TechResⓡ’ 소재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TechResⓡ O-Ring 제품군은 반응성이 큰 화학물질에 대한 저항성이 큰 재질을 제공해 O-Ring의 화학적 손상(부피팽창, 화학적 분해)에 따른 성능 저하를 크게 개선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고온의 환경에서도 고탄력성을 유지하여 고온노출에 따른 Particle, Leak 등의 위험요인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여기에 TechResⓡ O-Ring은 가혹한 플라즈마 환경의 공정에서도 sealing 성능을 유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재질의 라인업이 구축되어 플라즈마 이온 및 라디칼 등 O-Ring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Etch 및 Particle 등의 리스크를 차단할 수 있다.
이밖에도 (주)이노레스씰이 취급하고 있는 각 제품별 특장점은 업계 최고수준을 자랑한다. 제품과 금형의 ONE-STOP 생산으로 제품이 가장 잘 생산될 수 있는 금형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허용공차를 1/2로 관리하여 제품의 정밀도를 높였다.
연결 O-Ring은 기존 몰드 성형된 오링줄을 이용하여 물리적 접착에 의해 연결된 O-Ring이 연결 이음새 부분이 비틀어 지거나 쉽게 떨어져 압력이 가해질 때 사용이 제한되는 단점을 해결했다. 연결 O-Ring은 몰드 성형된 오링줄을 이용하여 가류접합방식으로 제작해 금형으로 성형된 O-Ring과 비교해도 인장강도의 유의차가 없다.
또 하나의 주력품목 중 하나인 대형규격의 제품은 확장된 장비(열판 3200X2400) 사용으로 공정중의 트러블을 최소화 시켜준다.
특히 화학관련 제조시장에 적용되는 Oil Seal은 TechRes 재질에 내마모성을 크게 향상시켜 제작한다. 기존 PTFE 재질로 제작된 케미칼용 Oil 씰에서 발생하는 부분 Leak 및 샤프트 파손 등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씰 수명도 연장했다.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화학장치산업전 매회 참가, 화학시장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

사진4.jpg

<(주)이노레스씰은 지난 4월 킨텍스에서 열린 ‘2018 국제화학장치산업전에 참가한 바 있다.>

유공압 씰, O-ring 부문에서의 창의적 기술력과 다수의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동종업계 리딩 포지션을 굳건히 하고 있는 (주)이노레스씰은 더욱 다양한 시장과 고객 발굴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며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알려나가고 있다.
회사는 다수의 국내외 관련산업 전시회 참가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신규시장을 전략적으로 발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주)이노레스씰은 국내 최대 화공산업, 화공기계 관련 전문 전시회인 ‘2018 국제화학장치산업전’에 매회 참가해 전통적인 주력 제품군 뿐 만 아니라, 화학장치 분야에 특화된 TechResⓡ 기술 기반의 유공압 씰, O-ring 제품군을 꾸준히 소개하면서 신규고객 발굴은 물론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경청, 수렴하고 이에 대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화공산업 및 화학장치, 플랜트 설비 산업계에 있어서 최고의 Solution Provider로서의 고객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회사는 오랜기간 내수시장을 주도해온 독보적인 기술역량과 고객지향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도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SEAL 선진국인 일본에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해 수출량이 증가하고 있으며,최근 미국시장에도 좋은 평가를 받아 미국의 대표적인 산업용씰 회사인 SPECIALTY FLUID COMPONENTS MANUFACTURING과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주)이노레스씰의 글로벌 비즈니스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기술과 인재, 가치를 창조하는 월드 베스트 컴퍼니 도약’이라는 궁극적인 비전을 목표로 세계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주)이노레스씰 윤덕인 대표는 “20여년의 한 분야에서 일궈온 기술력과 수많은 노하우, 최고의 인력풀 등을 통해 세계시장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 회사는 오랜 기간 국산화를 위한 기술 투자와 노력으로 내수시장을 선점해왔고, 이 같은 경험이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면서 “이제는 국내시장에서 얻은 자신감을 통해 일본, 미국, 독일 등의 기술선진국과 동등한 레벨에서 경쟁하고자 하고, 나아가 세계최고의 품질을 구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일류 향한 과감한 R&D 투자와 인재경영 실천
최고의 기술인재 확충 통한 신기술 개발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 실현

사진5.jpg

<㈜이노레스씰이 취급하는 모든 산업용씰 제품군은 자체적인 성형 및 배합공정설비를 거쳐 완성도 높은 품질로 제작된다.>

이처럼 (주)이노레스씰은 자사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개발에 몰두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은 경험과 우수한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타겟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는 슬로건 아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주)이노레스씰. 회사는 급변하고 있는 무한경쟁의 시장 환경에서 ‘기술혁신’ 일념 하나로 세계시장으로의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윤덕인 대표는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윤 대표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는 현실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한 신기술 개발이 필수적이다.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와 인재양성은 물론 지속적인 R&D 투자는 품질향상은 물론 글로벌 마켓쉐어 개척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업전략"이라고 강조하면서, "(주)이노레스씰은 기술개발은 물론 기술력 향상을 위한 양질의 연구인력을 확충하는 등 기술개발 전문 파트너로서 고객의 성공 동반자가 되기 위한 역량을 끊임없이 강화해 나가고 있다. 세계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 전 세계 모든 고객들이 감동할 수 있는 최고의 글로벌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처럼 고객만족경영과 품질경영을 통한 기업체질 개선, 교육을 통한 직원 역량강화, 내부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확충 등 숨 가쁘게 경영혁신을 추구해오면서 회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끝으로 윤 대표는 “(주)이노레스씰이 취급하는 모든 제품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는 제품들로써, 우리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품질이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를 실현하려면 지속적인 R&D 투자가 뒷받침 되어야한다”며 “회사는 이를 근간으로 인재와 기술,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항상 고객중심에서 생각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주)이노레스씰만의 경영철학과 미래가치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