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104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한국이구스, 송도 신사옥으로 이전해 수출 지향 아시아 허브 성장의 거점 확보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18-12-26 (수) 11:09 조회 : 279

"독일산 명품 플라스틱 베어링, 체인 및 케이블 제조설비 인천 송도에 새 둥지"


㈜한국이구스, 첨단 지식산업 도시 송도 신사옥으로 이전
R&D 전략거점 확보 통한 수출 지향 아시아 허브 성장 목표

www.igus.kr

 

㈜한국이구스(대표 김종언)는 송도 지식정보 산업단지내 9,498㎡ 규모 대지 신사옥 입주와 관련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독일이구스 본사의 Artur Peplinski 부사장 공동주관으로 미화 1.3천만 불 규모의 외국인 직접 투자 조인식을 개최하고 2019년을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했다. 독일 쾰른에 위치한 히든챔피언 igus GmbH의 한국 지사인 한국이구스는 이구스 그룹의 아시아 허브로의 성장을 목표로 이번 사옥 이전을 계획했다.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33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6억9000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이구스 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이구스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된 수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메인.jpg

<R&D 센터와 생산 설비를 갖춘 송도 신사옥 조감도>

 

㈜한국이구스 신규 전략거점 인천 송도에 마련
스마트 플라스틱 R&D 역량 강화로 수출중심 사업플렌 확대


2001년 국내 지사를 세운 ㈜한국이구스는 창립 17년이 지난 현재, 임직원 수 20배, 매출 150배 이상의 규모로 성장했다. 이에 따라 국내 생산능력 확보를 위한 공장의 건립은 물론, 앞으로 우수 인력을 유치하고 육성하기 위해 송도 신사옥 이전을 결정했다.

 

㈜한국이구스가 새롭게 둥지를 틀게 될 송도 신사옥은 연면적 6941.97㎡로, 사무동 3층과 공장 2층 규모의 신축 건물이다. 이를 통해 국내 현지 생산이 가능해짐은 물론, R&D센터를 신축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로봇 자동화 기술 및 스마트 플라스틱에 대한 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다.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한 편의시설을 고려한 것도 특징이다. 건물 내에 사내식당과 휴게실을 위치시켜 직원의 부담을 덜고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인천시의 인재를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한국이구스 김종언 대표는 "이번 사옥 이전을 통해 R&D센터 신축 및 생산 능력 확대로 아시아 지역의 연구 개발 및 수출 중심지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한편 IFEZ와 계약을 마친 ㈜한국이구스의 송도 신사옥은 2019년 3월 착공을 시작해 2019년 말 입주 예정이다.

 

 

사진1.jpg

<독일 이구스 본사의 Artur Peplinski 부사장과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이번 외국인 직접 투자 조인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새 경량 xiros 가이드 롤러의 안정적인 가이드 솔루션 개발
플라스틱 볼 베어링 포함한 완전 밀폐형 설계 가이드 롤러


한편 이구스는 다양한 튜브 재질과 플랜지 포함 폴리머 볼 베어링으로 구성된 필름 및 라벨 가이드 롤러용 일체형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경량 시스템은 현재 완전 밀폐된 형태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롤러의 설치는 이전보다 훨씬 더 간편해졌다.
xiros라는 품명 아래, 이구스는 무보수 및 무급유 폴리머 볼 베어링을 개발 및 제공했다. 특히 식품 및 포장 산업에 적용시 윤활유 누출로 인한 오염의 위험이 없다는 것이 xiros의 특장점이다. xiros 제품군에서 새로운 점은 알루미늄, PVC 또는 탄소 튜브 및 xirodur 재질의 플랜지 볼 베어링으로 구성되어 바로 사용가능한 솔루션의 추가이다.
특히 PVC 버전은 제품 전체가 식품 산업에서 승인된 재질로 구성되었다. 초경량 가이드 롤러는 밀리미터 정확도를 가진 다양한 직경 및 길이로 사용이 가능하다. 더 특수한 롤러가 필요할 경우, 이구스는 한쪽 측면이 완전히 밀폐된 새 가이드 롤러를 제공할 수 있다.

 

 

사진2.jpg

<완전 밀폐형 디자인의 xiros 가이드 롤러는 포장 산업에서 빠르고 청결한 무급유 가이드를 보장한다.>

 


이구스의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 사업부 책임자인 Marcus Semsroth는 "폴리머 볼 베어링과 맞춤 샤프트 및 튜브가 포함된 바로 설치 가능한 솔루션으로 구성이 쉽고 간편하다. 조립 및 분해가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공구가 필요없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테인리스 스틸 튜브와 비교할 때, 알루미늄 튜브는 매우 가볍기 때문에 롤러의 관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무급유 xiros 폴리머 볼 베어링은 윤활이 필요한 금속 볼 베어링보다 마찰이 적다. 이는 볼이 윤활유의 저항을 극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며, 덕분에 훨씬 더 부드럽게 작동한다. 더불어 xiros 사용 수명 계산기를 사용하면 폴리머 볼 베어링의 예상 서비스 수명을 쉽게 온라인으로 파악할 수 있다. 그 외 추가 정보는 직접 이구스에 문의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