正道경영, 人材경영 중심의 2021년 창의 비전 선포
“새로운 기술혁신 만들고, 세계화 도약 날개 펼칠 것”


㈜디엔텍, 설비 투자 확대… 지속가능한 성장 위한 신사업 공략 가속화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일자리 지속 창출과 인재경영 모범적 실천
나노 분산 분쇄 분야 최강자, 성장가도 핵심은 '끊임없는 품질혁신’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1.jpg

1991년 창사 이래 최고의 서비스와 최상의 품질, 최고수준의 제품으로 분산 및 분쇄기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디엔텍(대표 정찬수)이 최근 설비투자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차세대 전략 시장인 ▲자동차 전장 부품 및 ▲인공지능(AI) 베터리 소재 설비 시장의 선도 사업자로서 위상을 다지고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디엔텍 정찬수 대표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새로운 사업계획과 비전을 소개했다. 정찬수 대표가 제시한 핵심 비젼은 ▲차세대 신규사업 집중 발굴 및 ▲사회적 기업으로 가치창출, ▲서비스 혁신 ▲지속 가능한 인재양성 등이다.
정찬수 대표는 “지난해 코로나 사태 이후 전 산업군이 위축되어 있는 와중에도 ㈜디엔텍은 지속가능한 R&D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노력을 전개하며,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창출하는 등, 꾸준한 매출신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

2021년 역시도 기술 혁신주도성장 기업으로 멈춤없는 도전을 이어나고자 한다”며 “2021년 회사의 핵심적 추진사업인 ▲자동차 전장 부품 및 ▲인공지능(AI)베터리 소재 설비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임함으로서 모범적 기업으로서 내실을 추구하고자 한다”고 2021년 포부를 밝혔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자동차 전장 부품 및 인공지능(AI) 베터리 소재 설비 新사업 본격화
김포공장 20억원 규모 최첨단 생산 및 테스트 설비 구축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22.jpg

㈜디엔텍은 그간 '구조 세라믹' 시장의 선도 사업자로서 위상을 다지고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등 더 큰 성장을 추구해 왔다. 여기에 더해 2021년부터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차세대 전략시장인 ▲자동차 전장 부품 및 ▲인공지능(AI) 베터리 소재 설비 시장에서의 존재감 확대를 위해 본사 내 생산설비를 대폭 확충하고 나섰다.
㈜디엔텍은 경기 김포 본사 공장동에 약 20억 원을 투자, CNC 가공설비를 비롯해 분석장비, 3차원 측정기 등 최신식 설비를 구축하고 관련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준비를 끝마쳤다. 이번 설비투자 확대는 무엇보다 효율적인 제품생산이 가능한 생산 라인과 검수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기존의 생산성에서 더 진보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품질향상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회사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는 기존 회사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분산/분쇄장비와 혼합기 사업, ▲구조 세라믹 공정 사업에서 ▲자동차 전장 부품 및 ▲인공지능(AI) 베터리 소재 개발에 더해 회사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과감한 투자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수년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온 ▲자동차 전장 부품 및 ▲인공지능(AI) 베터리 소재 설비 사업은 2021년을 원년으로 삼고, 관련시장에 신제품 및 신기술 확보를 통해 회사의 신성장 동력엔진으로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시장 뿐 만 아니라 중국 및 동남아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있어서도 전략적인 비즈니스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디엔텍 장찬수 대표는 “현재 김포 본사공장은 ▲자동차 전장 부품 및 ▲인공지능(AI) 베터리 소재에 기반한 다양한 설비 신기술 확보를 위한 맞춤화된 첨단 제조 및 테스트 설비 라인을 완비했다”면서 “이를 통해 개발되는 신제품과 신기술은 현재 국내외 유수의 기관 및 기업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다가오는 인공지능 스마트 자동차의 상용화에 맞춰 제품의 시험 생산 안정화 및 관련 소재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인재육성 경영의 正道 걷다
2020년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ss.jpg

한편 ㈜디엔텍 정찬수 대표는 청년 고용은 물론 여성 및 고령자 등 차별 없는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고용 창출에 이바지하는 한편, 업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지난해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코로나19 고용위기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인 고용창출뿐만 아니라, 민간기업이 위기를 극복하며 고용창출을 이뤄내고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킨 면에서 그 의의가 크다.
이번 2020년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을 계기로 ㈜디엔텍은 직원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직원고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분기별 우수사원 선정 및 포상, 각 부서별 칭찬 마일리지 제도, 생일자 단축근무 등 유연성 있는 다양한 제도를 실시하여 근로자에게 좋은 일터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찬수 대표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이지만 이 상황에서도 단순히 일자리 하나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우수한 인재가 계속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통한 우수 인재 확보로 회사가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데에 있어 책임감을 갖고, 직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근로 복지 향상을 위해 고민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모색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있어서도 모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척자 정신에 따른 과감한 R&D 투자, ㈜디엔텍의 미래지향 이끄는 힘
최고의 기술인재 확충 통한 신기술 개발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 실현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ddd.jpg


이처럼 ㈜디엔텍은 자사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개발에 몰두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표준으로 인정받는 선진화된 나노 분쇄 및 분산 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은 경험과 우수한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타겟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는 슬로건 아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디엔텍은 이번 최신식 생산설비 확충에 따른 기술개발 역량 강화와 더 높은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전개해 고객들에게 단순한 제품 공급 차원을 넘어 진공분야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고객의 성장과 매출확대를 도모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정찬수 대표는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정 대표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는 현실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한 신기술 개발이 필수적이다. 지속적인 R&D 투자는 품질향상은 물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업전략”이라고 강조하면서, “㈜디엔텍은 기술개발은 물론 품질 향상을 위한 사내 기술연구소를 두고, 기술력향상을 위한 양질의 연구인력을 확충하는 등 기술개발 전문파트너로서 고객의 성공 동반자가 되기 위한 역량을 끊임없이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디엔텍은 현재 동종업계 최다수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들을 적용한 최고수준의 제품군을 출시하며 고객들의 성공에 있어서 크나큰 기여를 하고 있다. 여기에 전담 고객 서비스팀을 운영해 고객 만족도 조사를 수시로 시행하여 제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확한 문제점 개선을 위한 기술력 개발과 차기 신규 아이템 탐색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