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분체 기계시장 '첨단'을 주도하다


나노인텍(주), '자이렉스(XYREX)' 브랜드 중심으로 시장 장악력 확대
나노분쇄분산 분야 월드클래스 수준 '기술 고도화' 기업으로 우뚝

www.ballmill.com

사진1.jpg

<나노인텍(주) 강원도 원주 본사>

나노인텍(주)(대표 박영식)은 1994년 창사이래 초미분제 기계 국산화에 집중하며 관련 업계의 첨단을 주도하고 있는 나노분쇄분산기계 선도기업으로서 높은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나노인텍(주)이 취급하는 각종 페이스트 제조 설비를 비롯한 화학원료(염료, 안료, 페인트) 전자재료(PZT, 유전체, MLCC, Ferrite) 및 세라믹 관련 분쇄, 분산 장비 등의 주력 솔루션은 기술력과 신뢰성을 검증받으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확실한 마켓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나노인텍은 '최고의 회전체 기계'라는 뜻을 내포하면서 초미분체 기계 부문 업계 최고수준의 장비로 평가받고 있는 '자이렉스(XYREX)'라는 자체 브랜드로도 높은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나노인텍은 자이렉스(XYREX)를 바탕으로 중국을 비롯한 대만, 일본, 미국 등 세계 현지에서 우수성을 평가받고 수주 행진을 이어가며 관련 업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확보한 글로벌 기술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초미분체 기계 국산화 일념으로 '최고' 이룩하다
다수 특허와 압도적 수출실적 '존재감' 과시


11.jpg


지난 1994년 각종 세라믹 소재 분야와 분쇄 분산기 수입 판매업체로 설립한 이래 초미분체 기계의 국산화 일념으로 해외 선진 업체들과 경쟁을 펼치고 있는 나노인텍(주). 이 회사는 나노분쇄분산 장비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자체 R&D 역량을 통해 16건의 특허와 7건의 실용신안 등의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초미분체 기계 시장의 선두시장인 일본을 비롯한 중국, 대만, 미국 등지에서도 괄목할만한 수출실적을 거두고 있다.

나노인텍이 생산 중인 주요 제품은 각종 페이스트 제조 설비를 비롯해 화학원료(염료·안료·페인트), 전자재료(PZT·유전체·MLCC·Ferrite)등 세라믹 관련 등에 사용되는 필수적인 분쇄·분산 장비다. 이 밖에 Media와 소성용기(Crucible·Sagger·Setter) 등 기타 소재류를 수입·공급해 업체들의 기술경쟁력을 앞당겨 주는 파트너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현재 회사의 주요 제품군들은 LG화학, SK이노베이션, 포스코, 두산중공업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의 원가절감 및 투자비용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중국의 폭발적인 증가세로 총 9,000억원 규모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난 2015년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나노인텍(주) 관계자는 "나노인텍의 초미분체 기계 제품군은 국내 최고 수준의 독자적 기술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업계의 첨단을 주도하면서 중국, 일본, 미국 대만 등의 글로벌 시장 뿐 만 아니라 삼성그룹과 LG그룹, 두산, 포스코,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나노인텍(주)은 대표 브랜드인 '자이렉스(XYREX)'를 필두로 파트너들과 꾸준한 신뢰를 쌓아가면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제품과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지향하는 '토털솔루션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회사는 보다 적극적인 고객 솔루션 해결을 위해 각종 Test 설비도 갖추고 있으며 엔드유저(End- User)와 함께 노력하고 고민하여 해결할 수 있는 동반자적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초미분체 기계 韓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자이렉스(XYREX)'
업계 첨단 주도하는 'Ultra Bead mill'·'Nano Particle mill

22.jpg

나노인텍(주)은 자체 브랜드 자이렉스(XYREX)를 중심으로 내수는 물론 글로벌 시장 포지션 확대에 시동을 거는 등
초미분체 기계 분야에서의 독보적 리딩 포지션 구축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자이렉스(XYREX)는 '회전하다'라는 뜻의 라틴어 'XY'와 최고 혹은 왕이라는 뜻의 'REX'를 합쳐 만든 브랜드로, 최
고의 회전체 기계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대표 제품군으로는 'Ultra Bead mill', 'Nano Particle mill'로 이들 제품군은 분쇄과정 중 불순물 혼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료와 접촉하는 내부는 모두 세라믹 재질 혹은 우레탄 코팅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Ultra Bead mill은 수평형 비드밀이며, Nano Particle mill은 수직형 비드밀로서 자체 Grid Ring의 채용으로 Bead와 원료의 분리가 용이하며, 내부압력을 저하시킬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므로 분쇄 분산에 유리하다.


특히 Nano particle mill은 습식 초 미분쇄기로 nano 영역의 입자 제조가 가능하며, pin type disk의 채용으로 분산, 분쇄력 설정도 가능하며, 비드와 원료를 분리하기 위하여 고경도 세라믹 재질의 Separator를 탑재했다.


나노인텍 관계자는 "고객입장에서는 원료의 분쇄분산이라는 측면에서는 외산을 대체할 수 있는 고효율 고성능의 장비를 공급받아 신뢰성 있는 제품의 생산에 기여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 측면에서는 문제 발생시 신속한 A/S대응이 가능하므로 믿고 사용하실 수 있는 장비"라고 자이렉스 (XYREX)의 고객장점을 설명했다.

'Total solution Provider' 미래 핵심역량 향상에 초점
고객지향형 품질과 서비스 '자신감… "고객 접점 높이며 트렌드 이끌 것"

나노인텍전시회.jpg

<2017 국제화학장치산업전 참가>

한편 나노인텍(주)은 시장확대 및 다각화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기존 습식 분쇄 분석기만 제작하던 사업영역을 원료와 건조기류, 반응기류 등 전처리 및 후가공 영역까지 시장을 확대하고자 전문인력을 확충하고 사업 청사진을 구체화 하고있다.


아울러 습식 분쇄분산기를 국산화한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서, 원료 가공의 모든 공정에 걸쳐 대응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회사로 업력을 강화해 국내 관련 업계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특화된 사업화 플랜을 구상하고 있다. 오늘의 나노인텍(주)이 있기까지 고객신뢰를 우선으로 하는 임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나노인텍 관계자는 "회사의 모든 임직원들은 불량률 제로의 무결점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객사들의 프로젝트 하나하
나에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며 땀과 열정을 쏟는다"면서 "이 같은 기술 엔지니어링 업체라는 자부심과 열정이 나노인
텍을 지탱하는 근간이자, '고객과의 상생'이라는 신뢰가치를 창출하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고객사와의 협력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신뢰라는 나노인텍(주)의 기술철학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이 관계자는 또한 "나노인텍의 제품군과 고객 솔루션은 이미 다양한 국내외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이들과의 관계 또한 회사의 자산이고 가치가 된다"면서 "기술적으로는 꾸준히 연구개발에 투자해 기술기반 갖춘 초미분체 기계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나노인텍의 미래경쟁력을 어필했다.


'멈춤 없는 도전'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통해 고객과 상생하는 동반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나노인텍(주)의 미래철학인 것으로, 나노인텍은 초미분체 기계 분야 글로벌 엔지니어링 리딩 컴퍼니를 지향하면서, 업계 최고수준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100%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