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140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롯데케미칼, 부패방지 경영 국제인증 취득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19-10-31 (목) 10:56 조회 : 17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강화로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 마련
롯데케미칼, 국내 화학업계 최초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취득

 

메인.jpg

<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왼쪽)가 서울 잠실 롯데케미칼 본사에서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오른쪽)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케미칼(대표이사 임병연)이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ISO 37001은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시하는 국제 표준이다. 공인 인증기관이 반부패 의지 및 리더십, 리스크 파악&#8729;평가, 지속적인 개선 활동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은 롯데케미칼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 글로벌 수준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 취득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강화 및 준법경영 문화의 정착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대표이사 직속인 준법경영부문 내에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하고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 강화에 나섰다. 금년에는 이사회의 반부패 방침 승인과 부패방지 서약을 시작으로 각 부서별 잠재적 부패 리스크의 진단&#8729;평가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한편, 내부 심사원 선발운영 및 반부패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ISO 37001 인증 취득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는 "ISO 37001 인증은 글로벌 화학사의 위상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문화의 정착과 지속가능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패방지 활동을 충실히 이행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1.jpg

국제표준인 ISO 37001(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인증


글로벌 화학컴퍼니 위상 강화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은 뇌물수수를 방지하고 부패 상황을 탐지, 해결하기 위해 정립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10월 제정하였다.
품질/환경 등 관련 경영시스템 인증과 같은 프로세스 중심의 인증과 달리, ISO 37001은 법규, 규범, 사회적 기준 등에 대한 회사와 임직원의 인식, 문화 및 프로세스를 통합한 준법통제에 관한 인증이라는 점이 특징적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부패방지를 위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의 경우 자사뿐 아니라 비즈니스 파트너에 대한 부패방지 정책의 수립과 준수를 사회적으로 요구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국제 표준화 기구(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 ISO)에서는 2016년에 본 인증을 신규로 추가하였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애플 등 글로벌 기업에서도 본 인증을 도입하였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우측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