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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제조기업의 성장을 위한 산업용 사물인터넷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19-11-29 (금) 08:28 조회 : 16

중소 제조기업의 성장을 위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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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4.0 과 Smart Factory 역량은 주로 대기업에서 널리 보급되고 있다. 미국의 상위 100대 제조 회사는 이를 통해 360억 달러가 넘는 수입을 내고 있으며 규모적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산업사물인터넷 (IIoT) 역량을 탐구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의 상위 100대 기업 외에도 미국에 20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 60,000개 이상의 제조 회사가 있다. 소규모이지만 성장하는 회사는 어떻게 IoT의 이점을 실현하고 있는가?
산업 IoT 비즈니스 혜택은 운영 및 전략,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운영상의 이점은 제조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게 되고, 전략적 이점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원을 창출하게 된다.


출처: manufacturingtomorrow
번역: K-SmartFactory


주요 구성 요소를 동시에 계획, 실행 및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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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duct Engineering: 커넥티드 디바이스는 기계 공학과 소프트웨어 공학의 교차점에 있습니다. IIoT 디바이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저 기존의 디바이스 모델상태로 개조될 수는 없다.
● Connectivity: 디바이스와 외부 세계 간 연결(connection)하고,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법은 onboard 텔레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통한 셀프 커넥티드에서 하드웨어에 내장된 것(hardwired)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커넥션 소스가 WiFi라고 가정해서는 안된다.
● 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디바이스는 사용과 관리를 허용 및 제한하는 정책을 보유하거나 따를 수 있으며, 그렇게 해야한다.
● Data Interchange: 디바이스는 여러 표준을 사용하여 여러 데이터 에코 시스템과 상호 작용해야 한다. 독점 데이터 체계(data schemes)는 단점이다.
● Digital Platform and Product Management: 제조업체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중심 및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 라인을 추가해야 할 기회와 과제를 가지게 된다.


IoT 전략,
물류(logistics) 계획과 함께 시각화되고 병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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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개념과 역량을 사용하여 IoT 전략을 개발하려 하는 중견 중소 규모 제조 회사의 첫 번째 목표는, 공장 현장 기계 또는 완제품인 기계를 시각화(visualize)하여 그들의 기계 재고를 보다 잘 이해하고 귀중한 효율성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Asset Tracking 및 Machine Status 기능은 두 전략을 모두 구현하게 된다. 기계가 만들어 내는 센서 데이터(sensory data)는 기계의 위치 및 작동 상황을 식별하는 데 사용된다.
이 정보는 물류(logistics) 계획과 함께 시각화되고 병합되어, 기계가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 있게끔 하는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기계 작동 상황에 대한 정보는, 조건 기반(condition-based)의, 심지어는 예측적인(predictive) 유지 보수를 위해서 보다 정교한 전략을 세우는 일의 기초가 된다.
Asset Tracking and Status와 함께 여행을 시작하면 두 가지 부수적인 이점이 있다. 첫째, 이것은 더 많은 응용(applications)의 기초가 되는 기본 IoT 역량을 구축한다. 기계를 활성화하고, 엣지 컴퓨팅을 구현하고, IoT 게이트웨이를 구축하고, 클라우드 내 데이터를 통합하고, 부가 가치 애플리케이션(value-added applications)을 구축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 모든 IoT 전략의 핵심이다.
Asset Tracking and Status 기능을 구현하면, 제조 회사에서 Command and Control 응용을 구현할 수도 있다. 기계의 위치와 작동 상황을 알면, 기계들의 환경을 설정하고, 동기화하고, 활성화 및 비활성화 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본 사항은 보다 정교한 전략에 있어 필요하다.
크고 안정된 제조 회사만이 귀중한 IoT 전략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소규모 제조 회사들이 성장함에 따라, 성장과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IoT 활용으로 향하는 작은 활동을 하여야 한다. 기계의 위치와 상태를 추적(tracking)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은 회사를 그 경쟁 업체와 차별화 할 수 있는 정교한 IoT 전략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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