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88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LS산전, '스마트공장 시대' 동반성장의 길을 찾다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18-02-27 (화) 09:11 조회 : 626

스마트공장 전문 교육 프로그램  오픈…
북미 최대 냉동공조 전시회 참가로 현지 공략 가속화

 

메인.jpg

메인 < LS산전이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생산 시설에 스마트그리드 기반 에너지 최적 관리 솔루션을 적용한 미래형 스마트공장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www.lsis.com

 

LS산전이 올해부터 스마트공장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 국내 스마트공장 확산에 본격 나선다. 이를 위해 LS산전은 ‘스마트공장 추진 전략’ 프로그램을 개설, 자사 청주 소재 연수원에서 오는 20일 1차수를 시작으로 올해 짝수 달마다 격월로 개최키로 했다.
한편 LS산전은 최근 북미 최대규모의 냉동공조 전시회인 ‘AHR Expo 2018’에 참가해 HVAC 산업분야의 다양한 자동화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이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과 자신감을 적극 어필했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체계적 교육으로 ‘스마트 팩토리’ 이해의 폭 넓힌다
LS산전 노하우 및 적용사례는 물론 글로벌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공개’

 

사진1.jpg

 

‘스마트공장 추진 전략’은 중소, 중견 제조기업 경영자 또는 스마트공장 추진 리더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개념과 성숙 단계별 수준 이해 ▲ 스마트팩토리 운영시스템 간 관계성 이해 ▲ 스마트팩토리 핵심기능 및 기반기술 이해 ▲ 스마트팩토리 구축 목적과 KPI 효과 이해 등 스마트팩토리 운영 전반적인 프로세스의 이해와 이에 따른 최적화 솔루션 공유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교육은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비롯해 ▲스마트팩토리 추구 목적과 동향 ▲스마트팩토리 Framework 및 성숙단계 ▲스마트팩토리 운영시스템 및 관계성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례소개 ▲선진사례 공장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LS산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대표 스마트공장으로 꼽히는 자사의 노하우와 적용사례는 물론 글로벌 기업들 벤치마킹 내용도 함께 다루고 있어 스마트공장 도입을 감안하는 기업들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특히 각 기업 경영자,  스마트공장 추진 리더들이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1일 6시간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후 LS산전 청주 스마트공장 현장 견학도 포함돼 이해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스마트공장 추진 전략’은 교육당일 접수시간 엄수(오전 9시 30분~50분 시작)를 원칙으로 유료교육생은 무통장 입금표 및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지참해야 하며, 교육비는 110,000원으로 교육시간 1일 전까지 해당 은행계좌(청주연수원, 602-01-100101, 신한은행, 엘에스산전)으로 입금하면 된다.
본 교육은 LS산전 공식 홈페이지(http://www.lsis.com/ko)를 통해 신청이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43-268-2630)로 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HVAC 특화 솔루션 북미 시장 공략 강화
북미 최대 냉동공조 전시회 (ASHRAE 2018) 참가

 

사진2.JPG

한편 LS산전은 지난 1월 22~24일까지 시카고 McCormick Place에서 열린 AHR Expo 2018 (ASHRAE Winter Conference,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에 참가하여, HVAC 산업분야의 다양한 자동화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였다. 
AHR Expo는 매년 미국 주요 도시를 번갈아 가며 개최되는 냉공조 산업분야 북미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2018년에는 30개국에서 2,0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였다.
LS산전은 55m2 (6부스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여, HVAC 분야 국내 M/S 1위의 자동화 드라이브 제품 및 및 바이패스 패키지 솔루션을 전면 전시하며, 자동화 글로벌 경쟁력을 집중 홍보하여,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된 HVAC/Pump분야 주력 드라이브 제품인, H100은 17년 500kW까지 풀 라인업을 확장하여, 신 UL 규격인 61800-5-1 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을 만족할 뿐만 아니라, HVAC/Pump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내장함으로써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이전 모델인 iP5A 대비 평균 66%, 글로벌 업체 브랜드 대비, 평균 50%이상 축소된 사이즈를 실현하여, 공간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선보인 LS산전의 또 다른 주력 드라이브, S100은 고성능 스탠더드 제품 군으로, 강력한 센서리스 제어 및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EtherCAT, Profinet, Ethernet, Profibus-DP, CAPopen 등의 통신 지원을 통해,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모든 필드 네트워크에 연결이 가능하다. 특히, IP66등급의 방수,방진 외함 옵션으로 제공으로 외부에 노출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LS산전 관계자는 “전 세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LS산전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시 한 번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 및 입지를 다졌다”고 말했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우측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