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6CA Gigabit LTE 평가 기능 추가

안리쓰.jpg

안리쓰코퍼레이션이 더 빠른 LTE-Advanced Pro(LTE-A Pro) 통신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Signalling Tester MD8430A의 기능을 확장하는 LTE DL 6 Carrier Aggregation Option : MD8430A-044, LTE UL 256QAM Option: MD8430A-079 두 가지 소프트웨어 옵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ignalling Tester MD8430A는 칩셋 및 데이터 단말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가상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한 LTE-A Pro 기지국 시뮬레이터이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옵션을 추가하여 MD8430A 기능을 확장하면 연결 시 DL 6CA 및 UL 256 QAM을 사용하여 최대 2Gbps(DL) 및 최대 300Mbps(UL)의 Data Throughput 테스트를 지원한다. MD8430A 기능을 확장한 이 릴리스로 전 세계 LTE-A Pro 모바일 서비스의 조기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LTE-A Pro standard(표준)은 이동 간 1Gbps~3Gbps의 통신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Carrier Aggregation(CA)을 통한 통신 대역폭 확장뿐만 아니라 MIMO 안테나 기술을 사용한다.
멀티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하는 5G 통신을 본격적으로 구축하기 전에 LTE-A Pro는 모바일 통신 시장에 높은 Throughput을 지원하는 더 많은 component carriers (CC)가 구성된 환경에서 테스트를 한다. 또한 실제 사용 환경에서 LTE-A Pro 단말기 성능을 평가하는 데 필요한 안테나 채널 모델링을 사용한 프로토콜 테스트도 실시하며 두 가지 테스트를 통해 현재 LTE 기술에서 5G로의 원활한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Signalling Tester MD8430A는 LTE-A Pro 네트워크를 위한 기지국 시뮬레이터다. 이번에 릴리스 된 기능을 사용하여 각각 DL 6CA 및 UL 256 QAM에서 2Gbps(DL) 및 300Mbps(UL)의 속도로 가상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LTE-A Pro 단말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하나의 Tx 안테나에서 여러 기지국 신호를 동일한 대역으로 출력할 수 있어 CC가 많아짐으로 인해 Tx 신호 수가 증가하더라도 필요한 MD8430A 장비 수를 줄일 수 있다.
GUI 기반의 테스트 시퀀스 생성 도구(Rapid Test Designer(RTD))와 결합하여 MIMO 환경에서 기지국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필요한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실제 기지국에서는 재현성이 낮은 위치와 같은 다양한 테스트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