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E4Q 에너지 체인, 2021 디자인 어워드 수상
스마트 커넥터로 다양한 커넥터 하우징을 단일 모듈로 구성


이구스.jpg

첨단 폴리머 부품 제조업체 igus GmbH가 에너지 체인 E4Q시리즈로 German Design Award 2021을 수상했다. 비지지 및 장거리 이동을 위해 고안된 E4Q 체인은 별도 툴 없이 개폐를 가능하게 하는 특수 크로스 바로 설치 시간을 약 40% 단축시킬 수 있다.

igus e체인 사업부 책임자 미하엘 블라스(Michael Blaß)는 “제품 개발에 있어 사용자 편의성에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이 결과적으로 독창적이고 혁신적 디자인이 되는 것 같다”며 “E4Q 시리즈는 체인 링크와 스톱독 등 모든 요소들의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E4.1 시리즈 대비 강도와 안전성은 20% 더 높아진 반면 무게는 10% 더 줄였다”고 설명했다.
German Design Award(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협회가 1969년부터 50년간 이어져 온 디자인 경연으로 디자인 분야에 있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시상식이다.
이구스는 e체인 E4Q뿐만 아니라 모듈 커넥트로도 우수 제품 디자인상(Excellent Product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구스 모듈 커넥트는 케이블 포함 전체 에너지 체인 시스템을 기계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 커넥터로 다양한 커넥터 하우징을 단일 모듈로 구성해주는 제품이다.
소비자들의 제품 리뷰 또는 개발 요청을 수렴해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이구스는 2020년에도 원가 절감, 기술력 향상(Tech up, cost down)이라는 슬로건 아래 100여 가지의 신제품을 출시해 독일 강소 기업 17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