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의 기로(岐路) 업계 비전 제시할 것”

사장님.jpg


2018년 무술년(戊戌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화학장치 산업계 그리고 현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업계 관계자 여러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이에 따른 '스마트팩토리' 구현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은 대한민국 산업전반에 공존과 혁신,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화두를 던졌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도래는 화학장치산업계에 그 어느 때보다 지혜로운 판단과 선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업계는 기술의 혁신을 이룩하는 등 변화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력을 발휘하며 시대적 조류에 뒤처지지 않는 충분한 능력과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였습니다.


올해 역시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 구현이라는 커다란 파도가 우리 화학장치산업계에 더욱 거세게 몰아치며 비즈니스와 기술 트렌드의 전 방위적인 변화를 요구할 것입니다. 변화에 적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술·시장 동향 등 최신 정보와 한발 앞선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와 현황을 빠르게 배워가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민국 최고 화학장치 및 설비, 플랜트 엔지니어링 기술 전문지를 지향하는 저희 아이유뉴스㈜/월간화학장치기술은 관련분야에서의 최신 기술정보와 앞선 글로벌 시장 트렌드, 관련 선도업계의 비즈니즈 정책 등 다양하고 심층적인 정보 콘텐츠 제공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대응에 고심하는 업계에 미래 지향점을 제시했습니다.


아이유뉴스㈜/월간화학장치기술은 새해에도 화학장치 분야의 홍보·정보화를 책임지는 전문 미디어로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변화의 중심에 선 화학장치산업의 미래가치 창출에 일조하는 '이노베이션 허브'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국제화학장치산업전(월간화학장치기술 주최)'이 1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로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입니다. 제10회 국제화학장치산업전은 전시회 뿐 만 아니라 '엔지니어 오픈 세미나', '기술 컨퍼런스' 등의 특화된 부대행사도 별도로 마련해 관련업계는 물론 참관객들이 최신정보와 혁신기술을 공유하고, 나아가 교류를 통한 상생 가치 구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새해에는 우리 화학장치산업계의 부흥과 재도약을 이끌어갈 창의적 홍보 및 정보 컨텐츠 보급에 전력을 쏟겠습니다. 보다 다양한 업체의 광고 게재와 참신한 기업과 혁신 아이템 발굴에 따른 양질의 취재기사 제공을 통해 화학장치산업계와 엔드유저 간의 접점확대 및 벨류체인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계속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온라인 미디어인 '아이유캠(www.iuchem.co.kr)'의 역할을 강화해 고객의 니즈를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더욱 다양하고 신속한 정보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중심에 선 업계와 엔드유저간의 '케미칼 스마트 팩토리' 구현의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교류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저희 '아이유뉴스㈜/월간 화학장치기술'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미래지향적 역량을 견지해 고객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를 2018년 사업 슬로건으로 설정,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에 관련업계가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더욱 혁신적인 성장 마케팅 전략을 수립,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2018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사업이 번창하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