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497건, 최근 0 건 안내 RSS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히타치, 세계 최초 FOSS 라이선스 준수 인증 획득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19-03-27 (수) 10:29 조회 : 274

히타치, TUV SUD로부터 인증 획득

 

히타치.jpg

히타치(Hitachi, Ltd.)가 세계 최초로 선도적인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 SUD로부터 ‘FOSS 라이선스 준수’ 인증을 받았다. ‘FOSS 라이선스 준수’ 인증이란 리눅스 재단의 OpenChain 1.2 규격에 기반해 TUV SUD가 새롭게 개발한 인증 프로그램이다. TUV SUD는 히타치의 기존 인프라 및 관련 프로세스에 대해 정밀 검사를 실시했다. 히타치사는 자사의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검토하고 라이선스 계약(Licensing agreements) 준수 여부를 문서화했다.
자유·오픈소스 소프트웨어(FOSS: Free and Open-Source Software)란 소스 코드를 공개해 이용자가 자유롭게 사용·복사·수정·배포할 수 있도록 한 소프트웨어다. FOSS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를 크게 높이고 소요 비용을 절감시킨다. 또한 소스 코드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되어 항시 최신 소프트웨어에 접근할 수 있다.
TUV SUD Product Service GmbH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총괄 안드레아스 베어발트(Andreas Bawald) 박사는 “FOSS 활용에 있어 다양한 장점이 있는 한편, 안전성과 IT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FOSS를 활용함에 있어서도 규칙이 적용된다. 라이선스 계약(Licensing agreement)에는 원본 또는 수정된 소스 코드의 사용, 수정 및 재배포에 관한 규칙이 명시돼 있다. 이를 어길 시 사용자 권한 종료, 수정 버전 재배포 금지, 보상 청구와 같은 결과가 초래될 수 있다. 기업은 라이선스 계약 준수를 보장하고 검증하는 적절한 절차를 수립해야 한다. 베어발트 박사는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소스에서 비롯한 FOSS 기반 제품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감안하면 굉장히 까다로운 일이다”며 “FOSS를 준수하는지 여부를 검증하는 것이 FOSS 기반 제품을 판매하는 데 있어, 그리고 파트너십 기반의 협업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베어발트 박사는 “FOSS 라이선스 준수 인증은 FOSS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소프트웨어와 라이선스 계약에 익숙한 지, 잠재적인 라이선스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필요 시 초기에 이를 해결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