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555건, 최근 0 건 안내 RSS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가와사키중공업, 신형 시멘트 폐열 발전 설비 수주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20-03-26 (목) 13:18

새로 개발한 VEGA 보일러, 일본 국내에서 처음 채용

가와사키.jpg

가와사키중공업이 태평양시멘트주식회사로부터 사이타마공장용 시멘트 폐열발전 설비 신설 공사를 수주했다. 이 설비의 발전 출력은 약 8MW(정격 7,850kW)이며 2022년 9월 가동을 예정하고 있다.
이번에 수주한 설비는 시멘트 제조의 소성 공정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의 열을 회수하여 발전을 실시함으로써 공장의 에너지 절약을 실현한 것으로 배열 회수 보일러와 증기 터빈 발전기 설비 등으로 구성된다. 당사는 설계 및 장비의 공급 · 설치 공사 · 시운전지도를 담당하며 배열 회수 보일러에는 새로 개발한 VEGA(베가) 보일러가 일본 국내에서 처음으로 채용되었다.
해당 업계의 리더로서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는 태평양시멘트는 이산화탄소(CO2)의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시멘트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는 폐열 발전 설비 도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수주는 태평양시멘트에 의한 엄격한 심사에서 새로 개발된 VEGA 보일러의 성능 및 경제성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이를 통해 고객사 공장 전체에 폐열발전 설비의 설치가 완료된다.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 방지 대책이 시급한 가운데 시멘트 폐열발전 설비를 비롯한 에너지 절약 · CO2 삭감 제품에 대한 수요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관계없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당사는 1982년에 처음으로 태평양시멘트 쿠마가야공장용 시멘트 폐열발전 설비를 납입한 이래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서 일본 국내외에 약 260건이 넘는 플랜트 수주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발전 출력 합계는 약 280만kW, CO2 삭감량은 연간 약 1200만톤에 달하고 있으며 다양한 에너지 절약 · CO2 삭감 제품을 출시해 왔습니다. 당사는 향후에도 에너지 절약 · CO2 삭감에 도움이 되는 제품의 개발 · 판매를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고자 한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