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443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2021년 스마트팩토리 시장전망

글쓴이 : 아이유캠 날짜 : 2020-12-30 (수) 09:17

2021년 스마트팩토리 전망

 

중간2.jpg

2020년은 전 세계의 공장에 중대한 기술적 변화를 가져왔다. COVID-19 대유행 내내, 기업들은 최고의 기술이 적용된 실증사례가 수용되어야 했다. 이제, 2021년에는 이러한 공장에서 혁신이 일어날 징후가 보여지고 있다. 많은 공장에서 스마트 기술이 도약의 준비를 하고 있다.

 

출처 : ManufacaturingTomorrow
번역 : K-SmartFactory

 

IoT의 도약과
로보틱스와 자동화의 융합

 

사물인터넷(IoT)이 강력할 정도로 도약했다. IoT 기기와 시스템은 공장운영을 최적화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공장 직원들은 기계에 센서를 부착하여 중앙허브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이렇게, 직원들은 기계가 어떻게 작동하고 있는지 더 잘 알게 되었다. 이 센서들은 로봇 암이 얼마나 많은 제품을 조립하고 있는지, 그리고 다른 로봇들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을 하는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이 정보로, 관리자와 감독자는 생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데이터 생성은 공장 운영에 매우 중요하다. 관리자들이 수익의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성공적인 생산을 위해 어떻게 의사결정 해야 하는지 이해하도록 돕는다.
또한 워크플로우(workflow) 효율화는 2021년의 기본 테마다. 코로나 대유행은 신체적으로 거리를 두고 직원들에게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야 할 필요성을 가져왔다. 자동화된 공정은 2021년 내내 더욱 인기를 끌 것이다.
예를 들어, 로봇 공학은 공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 로봇들은 다른 로봇들과 함께 협업할 수도 있고, 또한 직원들과 함께 일할 수도 있다. 제조 라인에서 로봇은 반복적이거나 지루한 작업을 처리하는 동안 직원들은 복잡한 부품을 조립하도록 한다. 직원들이 다양한 알고리즘으로 프로그래밍해 자동화를 통해 로봇을 작동할 수 있다. 이 기술은 IoT 센서와 잘 통합되어 공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5G 공장자동화 플랫폼의 등장
3D 프린팅의 성장도 눈길

 

2020년 내내 5G를 약속해 왔다. 2021년에는 5세대 네트워크의 글로벌 전개를 보게 될 것이다. 공장의 경우 연결 속도가 빨라져 IoT 센서와 자동화된 시스템의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는 5G가 필수적이다. 공장의 귀중한 모든 데이터는 5G 네트워크에 의지할 것이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5G네트워크가 4G보다 100배 정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계에서 관리자로, 공장에서 공장으로 그리고 공급망을 가로질러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무선 연결의 고속도 변화는 큰 진전을 보았다. 2021년에는 더욱 활발한 글로벌 전개가 예상된다.
한편 3D 프린팅은 특별히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공장 내에서 유망한 분야다. 재료와 제품을 생산하는 비용 효율적이고 빠른 방법이다. 기존 3D 프린팅의 장애물은 가격이 너무 비싸고 재료가 상대적으로 구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그러나 2020년에 들어서 플라스틱이나 레진 같은 재료들이 많이 사용되었다. 이제, 2021년으로 접어들면서, 공장에서 이러한 스마트한 혁신을 받아들일 것이다.
3D 프린팅은 부품을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다. 공장에서는 더 이상 국내 또는 해외 공급망을 통하여 자재를 공급받기 위해 더 이상 기다릴 필요가 없을 것이다. 공장에서 자체적으로 모든 것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지속가능성과 변화전망
스마트 공장 가속화 물결

 

지속가능성은 필수불가결한 테마이다. 공장은 친환경적이며 새롭고 혁신적인 운영 방식에 적응해야 한다. 예를 들면, 보다 효율적인 포장으로 재료와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IoT 센서를 활용하는 예측 정비는 에너지, 비용, 폐기물도 절약할 수 있다. 기계의 성능과 상태에 대한 정보를 기계로부터 전송한다. 기계나 설비의 성능이 떨어지면 고장나기 전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수리할 수 있다.
2018년에 공장의 산업 탄소 배출량 22%를 달성했다. 보다 더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룬 후, IoT 같은 스마트 도구와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면 배출 수준을 더 낮출 것이다. 2021년의 스마트 공장 변화 전망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보여준다. 이러한 기술 분야는 2020년에 기반을 다졌고, 2021은 번창을 시작하는 해가 될 것이다. 공장에서는 이미 그 변화를 받아들여 움직이고 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