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삼성SDI 부스 앞 수많은 인파가 운집해 있다
6일 삼성SDI 부스 앞 수많은 인파가 운집해 있다

삼성SDI가 '인터배터리 2024' 전시회에서 차세대 배터리 기술과 혁신 기술을 대거로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SDI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업계를 선도할 제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삼성SDI는 900Wh/L ASB(All Solid Battery)의 양산 준비 로드맵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차세대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을 도입하여 화재 위험성을 낮추고 주행 거리를 크게 향상시킨다. P5 배터리와 비교하여 약 40% 향상된 에너지 밀도를 자랑하며, 2027년 양산 계획이 예고됐다.

이와함께 업계 최초로 9분 만에 80% 충전이 가능한 초급속 충전 기술이 발표됐다. 리튬이온의 이동경로를 최적화하고 저항을 감소시킴으로써 2026년 양산을 목표로 한 이 기술은 기존 P5 배터리와 비교해 대폭 충전 시간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년 이상 사용 가능한 초장수명 배터리의 양산 계획이 2029년에 공개되었다. CTP 기술은 고에너지 밀도와 혁신적인 비용 절감을 가능케 하는 기술로 소개되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전고체 배터리를 포함한 차세대 다양한 폼팩터의 제품 양산을 위한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초격차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삼성SDI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친환경 미래 사회 구현을 위한 노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특히 전시회 전날인 5일 열린 '인터배터리 2024 어워즈'에서 삼성SDI의 ESS 제품인 SBB(Samsung Battery Box)가 'ES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였다. SBB는 설치 용이성과 직분사 시스템의 적용으로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